Home > 협회소개 >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 회장 윤병우입니다.

우리 협회 홈페이지를 방문 해 주신 자동차기술인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나라에 자동차가 들어온 지 어느덧 100년이 넘었습니다.

그동안 우리 자동차 산업은 눈부신 성장을 통해 불가능한 꿈이라 여겨졌던 자동차등록대수 1900만대 돌파의 시대와 세계5위 자동차생산국가라는 원대한 꿈을 현실로 실현시켰습니다.

또한 년간 중고차 거래 300만대, 중고차수출 20만대를 넘어서는 등 눈부시게 발전한 한국자동차산업의 중심에 우리 자동차기술인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실상은 초라하기만 합니다.

 

자동차에 애정과 관심을 갖거나 자동차를 전문직업으로 하는 기술인 여러분!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고 했습니다.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가 자동차기술인의 위상을 높이기 위하여 앞장서겠습니다.

따라서 우리협회는 업계 및 기술인 상호간의 협력을 바탕으로 민간차원의 국제협력 증진과 자동차기술개발 및 보급·교육, 친환경·교통문제 등 각종 현안을 슬기롭게 해결해 나감으로써 기술인들이 자동차산업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는 뿔뿔이 흩어졌던 대한민국 자동차기술인 들이 한곳에 모이는 만남의 장소입니다.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는 일자리를 잃고 방황하는 한차인을 올바르게 인도하는 이정표(취업정보)입니다.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는 새로운 첨단기술을 신속 정확하게 끊임없이 제공하는 샘물(기술정보)입니다.

 

한차인 여러분! 어깨동무하고 끈끈한 정(화합과 친목)을 나눕시다.

그리고 항상 노력하는 기술인, 경쟁력 있는 자동차신지식인, 신뢰와 존경받는 자랑스런 한차인이 됩시다.


 
 
(사)한 국 자 동 차 기 술 인 협 회
회장 윤 병우